뚱별이의 소소한 하루

 

내일은 하나님의교회에서 3차 7개 절기인 승천일 기념예배가 있어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승천일을 기념한다고 하면 모르는 사람들이 많으니 간단하게 살펴볼께요^^

 

 

예수님의 승천-신약시대의 승천일

예수님의 승천 장면 묘사는 누가의 기록이 유일하다. 

사도행전 1장에 그 역사적인 장면이 기록되어 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운명하셨다가 예언대로 3일 만에 부활하셨다.

그리고 제자들과 함께하시며 당신이 살아계신다는 사실을 여러 가지 증거로 드러내시고, 하나님 나라에 관한 일들을 가르쳐주셨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것은 부활하신 지 40일째 되는 날이었다.

사도행전의 기록을 살펴보면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현장은 예루살렘 인근에 있던 감란산(올리브산)이었다.

예수님께서 사도들에게 하신 마지막 당부는 이랬다.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마치신 후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셨다.

구름이 예수님을 가려 보이지 않게 했다.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라가시는 모습을 바라본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말했다.

"갈리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라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나님의교회 승천일의 의미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승천일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승천은 그리스도께서 마지막으로 보이신 본으로서, 그리스도인들의 최종적인 소망이기도 하다.

예수님게서는 승천하시기 전 40일 동안 사도들의 믿음을 더욱 공고히 하시며 천국복음을 가르치셨다.

초대교회 사도들은 예수님의 마지막 교육을 통해 믿음을 곧추세울 수 있었던 것이다.

 

사도들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신다고 증거했다.

하나님의교회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는 진리책자 『하나님의 비밀과 생명수 샘』 제 4장 '모세와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다'는 것은 (하늘에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신다'는 의미라고 가르쳐주셨다.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마가복음 16장 19절-

 

저(예수님)는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계시니 천사들과 권세들과 능력들이 저에게 순복하느니라
-베드로전서 3장 22절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슫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골로새서 3장 1절-

 

예수님의 승천 사건은 이미 구약시대 모세의 행적에 암시되어 있었다.

유월절을 통해 이집트에서 해방된 이스라엘 백성들은 무교절에 홍해를 건너 상륙한 날

(안식일 이튿날 초실절로, 신약시대의 부활절)로부터 40이라째 되는 날, 시내산 앞에 장막을 쳤다.

그리고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가 하나님을 뵈었다(출애굽기19장1~3절).

이는 장차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40일째 되는 날 승천하실 것을 예표로서 보여주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