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별이의 소소한 하루


하동맛집/하동재첩국/하동가볼만한곳


하동하면 벚꽃거리 아닐까?
봄에 꼭 한번 찾고 싶은 곳인데 매번 기회를 놓쳐버리능ㅠ


녹차하면 보성 녹차밭이 생각나겠지만
하동에도 곳곳에 녹차밭도 있고 녹차 연구소도 있고.. 그래요ㅎ
녹차밭 배경으로 사진을 담으려면 보성을 강추^^


하동에 가볼만한 곳이 많은듯?한데
하동에 업무차 왔으니 오늘은 화개장터만 구경하기ㅎ
곳곳에 먹거리며 장사꾼이라
10년전쯤 왔을때랑 사뭇 다른 느낌.


하동 화개장터엔 아기자기한 도자기 그릇? 파는 작은 가게도 있고
커피랑 조각 피자파는 가게도 있었지만...


대부분 약초같은거나 감말랭이,
고구마말랭이, 감식초등 요론게 주품목인듯~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줄기따라 화개장터엔
아랫마을 하동사람 윗마을 구례사람
닷새마다 어우러져 장을 펼치네
구경한번 와보세요~~보기엔 그냥 시골장터지만
있어야 할건 다 있구요 없을 건 없답니다 화개장터


하동에 소나무 캠핑장?이었나?
여름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낮잠자기 좋은 장소ㅋ


시원하게 뻗은 물줄기~~
요기에 하동의 먹거리 재첩이 사나요?


하동입구에 위치한 곳
해성식당, 섬마을, 금양가든이 쪼로미~
평일에도 불구하고 점심때가 되면 차가 요정도는 기본인듯?
3곳 모두 맛집이라며 방송 사진이 붙여있지요.
갠적으로 섬마을이랑 해성식당을 가보니
맛도 메뉴도 가격도 차이가 없네요-.-^
대체 어디가 3대 원조인지??
어디가나 원조라니 난감ㅋㅋ



재첩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가 요래 많은지 몰랐어요
재첩회랑 재첩 부침개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지만


내가 택한 메뉴는 하동 재첩회덮밥
가격은 만냥.


캬~재첩이 듬뿍 담겨있어요
초장을 적당히 뿌려 쓰윽~ 비벼서,


재첩국과 함께 냐암^3^
첫 맛에는 재첩의 특유의 비릿한 맛이 있지만
먹다보면 맛나게 한그릇 비우지요ㅋㅋ


센스있게 후식은 딸기 세개~ㅎㅎ

집으로 향하던 길,
하동의 풍경을 담아 보았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