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별이의 소소한 하루

천연 각질 제거법  

 

 

 건조한 겨울에 골칫거리 중 하나가 각질아닐까요? ㅠ 

겨울에 각질제거하려고 보습패드도 껴보고 사우나가면 각질제거기로 빡빡 문질러 보기도 하고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시 생기는 각질ㅠㅠ 천연 각질 제거법을 알아보아요~


 

감귤류 마사지

감귤류의 과즙에는 구연산이라고도 불리는 시트르산이 풍부해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할뿐 아니라 천연 각질제거제로도 작용합니다. 따라서 감귤류로 마사지를 하면 피부 표면이 보다 부드러워지게 된다. 그릇에 달걀흰자 한 개를 풀어 거품이 나도록 저은 다음 레몬, 오렌지, 자몽 등의 감귤류 과일 중 하나의 즙을 짜서 2 티스푼 정도 넣고 섞는다. 얼굴에 도포한 다음 15분 정도 둔 뒤 얼굴을 헹구고 보습제를 충분히 바른다.

 


토마토와 흑설탕 스크럽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색소인 리코펜은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여기다 흑설탕은 입자가 곱고 잘 녹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얼굴에 큰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박피 효과를 볼 수 있는 천연 필링제가 된다. 으깬 토마토에 흑설탕 2 티스푼 정도를 섞은 다음 얼굴에 부드럽게 문지르고 5분 정도 둔 뒤 헹구면 된다.

 


우유와 거즈 마스크

 우유에는 젖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각질을 용해하고 보습까지 주는 역할을 한다.

집에 유통기한이 지나 먹지 못하는 우유가 있다면 얼굴이나 몸에 발라 각질제거를 할 수 있다. 우유는 묽기 때문에 그냥 바르면 전부 흘러내리므로 거즈에 적신 다음 얼굴에 덮어주면 된다.